오픈카드 서비스란?

신용(체크)카드를 등록하시면, 진찰 및 검사료가 병원에서 자동 결제되어 수납창구를 방문하시거나 대기하실 필요없이 ‘빠르게 귀가'하실 수 있는 진료비 일괄결제 서비스입니다.

오픈카드 수납절차

예약 → 검사 전 수납 → 검사/진료 → 진료 후 수납→ 귀가

※ 단, 주차권, 원외 처방전, 진료비 세부내역서 등이 필요하실 경우
   1층 원무팀 8번, 9번 창구 또는 3층, 6층 원무팀 4번 창구 (오픈카드 전용창구)로 순번대기표 뽑지 마시고
   방문하셔서 받아가시면 됩니다.

오픈카드 신청절차

1. 병원 내원 시, 1층 원무팀 8번, 9번 창구 또는 3층, 6층 원무팀 4번 창구 (오픈카드 전용창구)로 내원
2. 오픈카드 신청서, 개인정보제공동의서 작성

 

3. 준비물 : 신용(체크)카드, 신분증(명의자)    ※단, 해외/법인카드 신청불가

유의 및 안내사항

1) 진료비 결제는 당일 저녁 또는 익일에 자동결제 됩니다.

2) 카드 관련 개인 정보는 신청기간 중 진료비 수납 외에 기타 용도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3) 오픈카드 등록 고객도 아래의 경우엔 1층 원무팀 8번, 14번(오픈카드전용창구)을 꼭 들렸다 가세요.
   -진료 후, 주차권이나 원/내외 처방전이 필요한 경우
   - 초진시 : 요양급여의뢰서 등록이 필요한 경우
   - 중증/산정특례 등록이 필요한 경우

4) 오픈카드 전용창구
   -장소 : 외래센터 1층 원무팀 8번, 14번 창구(오픈카드전용창구)
   -전화 : 033-741-1151, 1158
   -운영시간 : 평일 08:30 ~ 17:30

자주 하는 질문 FAQ

1. 오픈카드 이용 시, 주차권이나 약 처방전은 어떻게 받나요?
   1층 원무팀 8번, 14번 (오픈카드전용창구)에 순번대기표 뽑지 마시고 오셔서 받아가시면 됩니다.

2. 무인발급기에서도 오픈카드로 수납 후, 처방전을 발행받을 수 있나요?
   오픈카드와 연동된 무인발급기가 아니기에 등록된 오픈카드로 수납이 불가합니다.
   1층 원무팀 8번, 14번(오픈카드전용창구)으로 오셔서 처방전을 받아가시면 됩니다.

3. 등록된 오픈카드 외에 다른 카드로 결제가능한가요?
   수납창구나 무인수납기에서 다른 카드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4. 영수증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수납창구에서 신분 확인 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5. 등록된 오픈카드가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정지된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1층 원무팀 8번, 14번(오픈카드전용창구)으로 오셔서 재신청하시면 됩니다.
   (재신청 할 신용/체크카드, 신분증(명의자) 필수 지참하셔야 합니다.)

6. 진료비 할부결제도 가능한가요?
   오픈카드 전용창구로 오시거나 전화주셔서 말씀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