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국내최고의 전통
전문치료와 환자교육
가족과 같이 최선을 다하는 친절한 의료진입니다.
심혈관계 질환의 연구와 진료 부문에 국내 최고의 전통과 선도적 역할을 해오고 있는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심장내과는 다양한 심장혈관질환의 진단과 치료에 필요한 첨단장비를 갖추고 고혈압, 고지혈증, 협심증, 심근경색, 대동맥 및 말초혈관질환, 심장판막질환, 심부전, 부정맥 및 심장박동기 등의 다양한 전문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진단 분야에서는 경흉부심장초음파, 경식도심장초음파, 경동맥초음파, 24시간 홀터 심전도검사, 운동부하 심전도검사, 24시간 혈압 측정, 발목상완지수, 맥박파전파속도 등의 비침습 검사도 시행하고 있으며, 영상의학과에서 관상동맥 컴퓨터단층촬영, 심장자기공명영상, 심근혈류스캔 등의 심장영상검사의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최신의 심혈관 조영기기를 갖춘 심도자실과 침습적 중재술을 위한 기구를 갖추고 24시간 응급진료 체계를 가동하고 있으며, 부정맥 분야 또한 임시, 영구 심박동기 삽입, 삽입형 제세동기, 심장재동기화 치료가 가능하고, 다양한 전기생리학적인 검사와 전극도자절제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심혈관계 질환의 전문 치료뿐만 아니라 예방을 위한 진료와 환자교육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환자를 내 가족과 같이 최선을 다해 돌보고자 하는 친절한 의료진이야말로 저희 심장내과의 큰 자랑입니다. 2020년 현재 다양한 심장질환 분야의 11명의 교수진들이 심장질환 환자에게 최선의 진료를 제공하고, 심장질환의 새로운 치료법 개발 및 연구 활동을 통하여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환자와 보호자에게는 교육 및 상담을 통하여 국내외 사망원인의 상위를 점유하고 있는 심장혈관질환의 다각적인 해결책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또한 향후 중부권에서 다양한 심장질환에 대해 포괄적인 진료를 제공하기 위해 심장판막질환, 구조적심장질환에 대한 중재시술을 더욱 확대할 예정입니다. 흉부외과와 매주 활발하게 의견교환을 통해 심장혈관수술이 필요한 환자에게 가장 좋은 치료 방침을 결정하고 있으며, 만성심부전, 심근경색, 말초동맥혈관 환자에게는 심혈관 재활치료를 통해 삶의 질과 예후를 높이기 위해 재활의학과와 협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