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강원도를 대표
심장 혈관 전문 기관
우수한 의료진을 확보하여 국내 최고 수준의 심장 혈관 분야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심장내과는 강원도를 대표하는 심장 혈관 전문 기관으로 최근 급격히 증가하는 심혈관 질환을 전문적으로 치료하고 환자에게 보다 나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심장혈관 센터를 2007년 시작하였습니다.
- 연간 3,000여건의 혈관 조영술 (관상동맥 중재술 900여건, 관상동맥 조영술 2,000여건 등)을 시행하고 있으며, 12,000여건의 심장 초음파 검사 성적을 보이고 있는 심장혈관 센터는 응급의료센터 6층에 위치하며 380평 규모의 쾌적한 공간을 확보하였으며, 외래 진료실, 심혈관조영실, 심초음파실, 비침습적 심장 검사실, 당일 입원 검사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심혈관 조영실은 최신 심혈관 조영기 3대를 갖추고 있어 심장혈관 질환의 진단 및 치료에 사용하고 있으며, 당일 심혈관 검사실을 갖추어 병원에서 혈관 조영 검사를 위해 하루를 기다리는 불편을 없애고 당일 검사 및 치료 후 당일 퇴원이 가능한 신속하고 경제적인 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 또한 연간 200건 이상의 부정맥 시술을 하고 있으며, 50건 이상의 심방세동 전극도자절제술이 활발하게 이루어 있습니다. 강원도 최초로 피하이식형 제세동기 삽입술을 성공적으로 시행하였으며, 최신 3차원 빈맥 지도화 장비를 도입하여 양질의 최신 의료기술로 환자를 치료하고 있습니다.
- 심장 초음파 검사실은 심초음파의 교체와 최신 장비의 도입으로 7대의 초음파 기계와 휴대용 초음파를 갖추게 되어 환자의 검사 대기 시간 감소와 거동이 불편한 입원 환자나 응급 환자를 위해 휴대용 심초음파로 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혈관 질환의 조기 진단을 위한 경동맥 초음파, 경식도 심장 초음파, 약물 부하 심초음파 등의 다양한 검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수술 분야
- 연간 200여건 이상의 심장 및 혈관 수술을 시행하며 특히 심장 수술 분야에서는 뛰어난 임상 성적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최소절개 심장 수술, 무심폐기관상동맥 우회술 등으로 짧은 입원 기간 및 이른 사회 생활로의 복귀로 실제 많은 환자들에게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더욱이 대동맥 판막 협착 환자들에게 시행하는 대동맥 판막 치환술을 무봉합 판막을 이용하여 수술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 분야의 성적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습니다. 특히 지역 사회 의료의 특징으로 응급 심혈관 수술, 고위험군 및 고령의 심장 수술 대상 환자가 적지 않아 실제로 이러한 수술 성적은 국내에서 타 기관보다 월등한 임상 경험을 갖고 있습니다.
심장회복프로그램
- 심장회복 프로그램은 심혈관 질환의 위험인자 교정, 운동능력의 정확한 평가 후에 심장재활을 병행하며 심폐운동능력 향상을 목표로 시행하는 통합적 프로그램으로서 적절한 심장내과적 치료가 선행된 이후 반드시 이어져야 하는 프로그램으로 심장내과와 재활의학과가 협력하여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