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전문지식과 연구
전문화된 소화기병센터
중부권의 소화기병 전문 연구 및 치료 기관입니다.
소화기병센터란?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금년으로 개원 45주년을 맞았으며, 대학병원으로 격상한지도 20여년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소화기 내과는 내과부의 한 분과로 꾸준히 발전해왔고, 2000년도에 소화기 내과로 정식 분과되었고, 2002년에는 소화기병 센터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소화기계 질환은 양성, 악성 질환을 망라하여 우리 나라에서 가장 흔한 질환으로 특히 원주기독병원은 지리적 특성으로 도심지역에 비해 이 분야의 환자수가 전국의 다른 어떤 병원보다도 많고 질환의 정도도 심하여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에서 소화기 내과의 진료 및 연구 그리고 교육적 측면에서의 역할이 매우 중요함은 이미 대내외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미 치료 내시경을 포함한 소화기 관련분야의 높은 인지도 등을 배경으로 중부권은 물론 전국적으로 소화기 내과의 위상은 높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각종 학술대회의 연제 발표 및 강연, 각종 학술지의 논문 게재 등 활발한 학술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일들은 다양한 환자 증례와 많은 환자를 바탕으로 짧지 않은 기간동안의 진료 및 치료, 연구를 통해서 이루어진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화기병 센터 건립으로 환자에게 보다 쾌적한 진료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을 뿐 아니라, 환자의 편의를 위해 강원도 전역은 물론 경기 남부, 충북과 경북 북부지역의 1, 2차 의료기관으로부터의 환자 의뢰 및 회송 체계를 확고히 하여, 금식 상태에서 오전까지 본 센터에 의뢰되어 온 환자는 당일 소화기 검사(복부 초음파, 위내시경 등)를 시행하여 검사 결과를 회송하는 One-day service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한차원 높은 서비스를 통해서 중부권의 소화기병 전문 연구 및 치료 기관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소화기병센터 로고
소화기병학의 영문에서 앞 글자 “g”를 따와 소화기내과를 표현하면서 동시에 주황색, 연두색, 파랑색 3가지 색을 사용하여 인체의 부분부분을 나타내어 경쾌하고 건강한 몸을 표현하였고, 이것이 원안에 있음으로써 환자가 병원에서 안정감과 신뢰감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