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 임상 수준을
자랑하는 심장 혈관 수술 분야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심장혈관외과는 강원도 지역은 물론 중부 지역 내에서도 가장 많은 심장 혈관 수술을 시행 하는 대표적인 임상과입니다.
특히 2020.10월 심장 및 혈관 환자들을 위하여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치료를 위하여 새롭게 시작한 특수 조직이며 심장 수술 및 대혈관 수술, 말초 혈관 수술, 정맥류 수술 등의 수술적 치료뿐 아니라 정맥 순환 장애 (정맥류, 심부정맥혈전 증 등), 림프 순환장애 등으로 인한 하지 부종 등으로 고생하시는 환자들을 위한 혈관 질환의 치료를 함께 시행 하고 있습니다.

관상동맥질환

관상동맥우회수술은 심장을 정지 시키지 않고 박동하는 상태에서 시행 하는 고난위의 무심폐기 관상동맥우회수술의 방법으로 대부분 시행하며 이는 국내에서도 손꼽히는 임상 수준을 보여 주고있습니다.

심장판막질환

심장 판막 수술은 최소절개 수술, 판막 성형 수술, 무봉합판막수술 등 최신의 수술법을 이용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무봉합판막을 이용한 대동맥판막치환술은 국내에서 최고 수준의 임상 결과를 보이고 있으며 국제적으로 이러한 임상 결과를 교류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의 특수성상 고령이나 고위험군이지만 판막의 수술적 치료가 필요한 환자들이 적지 않아 이러한 부분에서의 임상 경험이 국내에서 매우 높습니다.

그 외 심장 질환

성인의 선천성 심질환이나 심장 종괴 등 상대적으로 흔치 않은 심장 질환에서도 심장 수술의 경험이 풍부한 수술자가 직접 시행 함으로써 수술 후 합병증 발생 등의 위험이 낮습니다.

혈관 수술

대동맥 질환이나 말초 혈관 질환, 정맥 질환의 수술적 치료뿐 아니라 약물 조절 등의 치료를 함께 시행 함으로 혈관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 빠르고 전문적인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연간 200여건 이상의 심장 및 혈관 수술을 시행하며 특히 심장 수술 분야에서는 뛰어난 임상 성적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심장 수술을 직접 담당하는 홍순창 교수는 1000례 이상의 순수 심장 수술을 직접 집도한 경험이 많은 심장 수술 전문가 입니다.
최소절개 심장 수술, 무심폐기관상동맥 우회술 등으로 짧은 입원 기간 및 이른 사회 생활로의 복귀로 실제 많은 환자들에게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더욱이 대동맥 판막 협착 환자들에게 시행하는 대동맥 판막 치환술을 무봉합 판막을 이용하여 수술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 분야의 성적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습니다.
특히 지역 사회 의료의 특징으로 응급 심혈관 수술, 고위험군 및 고령의 심장 수술 대상 환자가 적지 않아 실제로 이러한 수술 성적은 국내에서 타 기관보다 월등한 임상 경험을 갖고 있습니다.